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초기 추천 음식, 마시기 편한 호박손즙 #내돈내산 후기
    일상 속 축복/임신 꿀팁 2024. 3. 19. 21:24
    반응형

    임신하고나서 처음 느낀 게 몸이 예사롭지 않게 붓는다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호박을 찾다가 발견한 '호박손즙'입니다.

    이건 붓기에 좋은 게 아니라

    임신 초기에 유산이 되지 않게 하는데 좋다고 하더라고요?

     

    몸에 좋다고 하니 사먹어볼까 했는데...

    새빨간 피를 보고 유산 방지 주사도 맞게 되어서 ㅠㅠ 

    너무 무서워서 재빨리 주문했습니다....ㅠㅠ

     

    짱구네농장이란 곳의 호박손즙이 평이 좋길래 사봤어요..ㅠㅠ

    실제로는 즙이 아니고 차라고 하네요.

    하루에 2~3잔 마시라고 하는데

    저는 하루 두잔씩 마셨어요. 아침, 저녁~

     

    맛은 보리차 같아서 거부감 없고 먹기 편해요!

     

    유산 방지 주사와 약도 처방 받고

    호박손즙도 잘 마시고

    되도록 안 움직이고 누워 있었더니... (물론 출근은 함 ㅠㅠ)

    처음엔 새빨간 피를 보던 게 갈색 피가 나오고... 

    점점 핏기가 사라지더니 지금은 피가 나지 않게 되었네요. 휴...

     

    약의 효과일 수도 있지만 호박손즙이 좋다고 하니까 열심히 마시고 있습니다.

    반응형

     

    평소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전자렌지에 돌려서 마시고 있어요~ 따뜻하게 마시는 게 좋죠!

     

     

    임산부에게 좋은 호박손이란?

     

    호박손은 호박넝쿨 끝에 있는 넝쿨손입니다.

    이게 임신에 좋다고 하네요!

     

    특히 임신 중 배뭉침에 좋고, 조산이나 유산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는 호박손이 임신 중 출혈을 막아준다고 나와 있었다고 하네요~

     

    어떤 분들은 호박손 말린 것을 따로 사셔서

    직접 달여 드시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바빠서 그냥 팩을 사먹었어요~

     

    요새 입덧도 하고 그래서 힘들어서 뭘 요리하거나 달여 먹을 기운이 없음 ㅋㅋ

    유산을 막아준다고 하니 열심히 먹었네요..ㅠㅠ

     

    호박손즙은 혈액순환 개선과 콜레스테롤 배출에도 좋다고 하는데

    저는 콜레스테롤이 약간 높은 편이라 더욱 반가웠어요~

    당분간 열심히 먹어볼 예정입니다.

     

    임신 초기에 피를 보면 바로 병원으로 달려갔다가 무조건 누워 있으라고 하네요...휴...

    다시 또 그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몸조리 잘해야지 넘나리 무서운 것~

     

    입덧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차갑게 먹으라 하네요~

     

    저처럼 블로그에 후기도 남긴 사람에게는 호박즙도 또 보내주나 봅니다.

    마침 퉁퉁 부으면 호박즙도 자주 마셔야겠는데.. 혹시 받게 되면 나중에 또 리뷰해봐야겠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찐후기 마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