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소셜마케팅 사례 동영상, 하이네켄 편
    일상 속 축복/호련의 추천 2010. 3. 21. 22:38
    반응형

    업무상 소셜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하이네켄의 소셜마케팅 사례 동영상입니다.
    아래 사례는 소셜 마케팅을 잘 사용한 예라고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남자들에게 가장 성스러운 시간이지만,
    점차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하여 줄어드는 '축구관람'시간을 위해 깜짝 쇼를 준비했죠.




    이 동영상이 감동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클래식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이 그토록 열광하며 박수를 치는 이유는,
    보고 싶었던 축구경기를 볼 수 있어서이기 때문만은 아닐 것입니다.

    상사에게 싫다고 말 못하죠?
    여자친구에게도 싫다고 못하고요.

    그들이 감동한 진짜 이유는,
    자신의 정말로 원하는 것을 알아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했지만 어쩔 수 없이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그들의 마음을 헤어려주었다는 생각이 들겠죠?

    어떻게 이 중요한 축구 경기를 안 볼 생각을 했나요!!

    그 이후 클래식 공연은 '챔피언스리그 주제곡'을 연주하며 감동을 극대화합니다.

    저는 이 동영상을 보면서 남자친구와 함께 온 '클래식을 좋아하는' 여성의 입장을 생각해봤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었던 클래식 공연이 갑자기 축구경기로 바뀌어서 깜짝 놀랐을 사람의 입장 말이죠.
    그 중에는 축구를 싫어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수 있잖아요?
    과연 그들이 클래식 공연을 보지 못하고 축구경기를 보게 되어서 속이 상했을까요?

    오히려 이 기회를 통해 남자친구가 얼마나 축구경기를 보고 싶어 했는지, 그에게 '축구경기'가 얼마나 큰 행복감을 주는지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거예요. 또한 그렇게 축구경기를 보고 싶어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자친구가 원하는 공연을 선택했다는 것에 큰 애정을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클래식 공연은 따분하고 지루한 것이고 축구경기만 재미있고 성스러운 것(?^^)이라고 말하는 거냐면,
    그렇지 않습니다.
    클래식 공연이 '챔피언스리그 주제곡'을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벅찬 감동을 맛봤던 사람들에게는
    그 동안 가져왔던 '클래식 = 따분'이라는 인식에서
    '클래식 = 감동' 이라는 새로운 공식이 추가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식 음악이 축구경기 주제곡으로 바뀌면서 느낀 행복감 덕분에 말이죠.


    저는 이 동영상을 보고나서 축구를 무척 좋아하는 분에게 DM으로 동영상 링크를 보내드렸는데요.
    그 분 말씀이 자신이 만약 그 자리에 있었다면 평생 잊지못할 행복을 느꼈을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왜 하필이면 하이네켄이 '축구경기'를 선택했을까요? '스포츠경기'를 관람할 때는 으례 맥주를 마시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비롯해서 동영상을 본 사람들은 앞으로 축구경기를 볼 때마다,
    혹은 축구경기를 못볼 때마다 (^^) 하이네켄을 생각하게 될테니까요.


    하이네켄의 색을 사용한 자막 배경

    하이네켄의 색을 사용한 자막 배경


    동영상 초반에는 축구와 함께 하이네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나오고,
    자막 배경도 하이네켄의 색깔인 초록색을 사용했죠.
    축구장의 초록 잔디밭조차 하이네켄의 색깔을 연상시킬 정도입니다.
    꽤 주도면밀하죠?

    좋은 기획인 것 같습니다. 저도 저런 마케팅을 하고 싶네요. ^_^) 씨익~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