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임신 중기 영양제 뭐가 좋을까? 임신 초기와 16주 ~ 20주 영양제 추천
    일상 속 축복/임신 꿀팁 2024. 6. 20. 19:03
    반응형

     

    저는 지금 임신 중인데요!

    임신하면 신경 쓸 게 정말 많지만, 그 중에서도 영양제 잘 챙겨 먹는 게 정말 중요하잖아요~

    제가 알고 싶어서 찾아보고 정리해보는 영양제 정보 공유 드릴게요!

     

    임신 준비 기간,  초기의 영양제는?

     

    임신 초기 때는 엽산, 엽산, 엽산.. 엽산 정말 중요하죠!

    임신 되기 3개월 전부터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산부인과에서 임신이 잘 되나 검사하면서 고용량 엽산을 처방 받기도 했고

    보건소에서 산전검사할 때도 엽산을 주길래 그것도 잘 챙겨 먹었어서..

    다행히 임신 5개월 전부터는 먹긴 했네요. ㅎㅎ (애기가 언제 생길지 몰라 항시 대비!)

     

    하지만 남편은 산전에 잘 안 챙겨 먹었는데..ㅠㅠ (계획 없던 임신이라..ㅋㅋ)

    남자도 함께 3개월은 엽산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다행히 복용하는 멀티비타민에 엽산이 있었다곤 합니다)

     

    저는 임신된 거 알고나서 바로 비타민D부터 샀답니다~!

    이것도 미리 계획 중이었다면 비타민D 주사를 맞았더라면 편했을텐데..^^

    임산부는 주사는 위험해서 추천하지 않더라고요.

     

    영양제는 혹시 몰라 임산부용으로 많이 바꾸긴 했는데요.

    일반 영양제 중에서도 비타민 A 함량이 너무 높지 않은 건 괜찮다고 하긴 하는데

    무서우니까 웬만하면 임산부용으로 먹고 있습니다. 

     

    영양제 상담해주시는 분도 기존에 먹던 영양제는 일단 중단하고

    임산부용으로 바꾸라고 권고하긴 하네요. (영양제 팔려고 하는 말일 수도 있지만..ㅋㅋ)

     

    오메가3도 임산부용으로 찾아서 새로 주문했답니다.

    이건 식물성 성분의 오메가3입니다. 

    오메가3은 임신 중기 때부터 먹으면 아기 두뇌 발달에 좋다고 하는데요~

    초기 때부터 먹어도 괜찮다고 합니다. 

     

    다만 오메가3는 막달에는 먹지 말라고 하니 조심하세요!

    지혈을 방해해서 출혈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임신 초기 때 저는 16주까지는 엽산, 비타민D, 오메가3, 유산균을 매일 챙겨 먹었습니다.

     

    유산균은 임신하면 변비가 잘 걸리잖아요? ㅠㅠ

    게다가 초기에 장염도 걸렸어서.. 병원에서 유산균 잘 먹으라고 일러주고 그래서

    정말 잘 챙겨 먹었어요! 임산부의 몸은 왜 이리 약한지~

     

    이건 소화효소인데, 약은 아니고 소화를 돕는 것입니다.

    초기 때 소화 잘 안 되어서 효소를 먹었어요~

     

    소화제는 먹으면 안되니깐 :) !!

     

    임신 초기 땐 철분제는 안 먹었어요! 철분이 엽산의 흡수를 방해한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참고하세용~

     

    반응형

    임신 중기 16주~20주 영양제는?

     

    이건 제가 요즘 먹고 있는 영양제인데요!

    엽산은 초기 이후에도 계속 먹어도 된다고 해서 집에 남은 엽산을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분제를 16주부터 먹기 시작했고,

    비타민C를 철분제와 함께 먹으면 흡수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함께 먹기 시작했어요~

    의사 선생님이 비타민C도 잘 챙겨 먹으라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철분은 빈속에 먹으면 속이 안 좋을 수도 있긴 한데요.

    저는 빈속에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공복에 다 털어넣고 있습니다. 

     

    철분은 급한대로 약국에서 샀는데요~

    보건소에서 기형아 검사하니 철분제를 챙겨 주셔서 ㅎㅎ 그거로 이제 먹으려고요!

     

    사실 비타민D는 식후에 먹는 게 흡수율이 더 좋다곤 합니다. 

    점심 식사 이후에 먹으라곤 하네요. 하지만 저는 약을 너무 자주 먹어야 하면 깜박하기 일쑤라;;

    그냥 아침에 한번에 다 먹고 있습니다. 

    (다행히 피 검사 결과 비타민D 부족은 없더라고요 ㅎㅎ 초기 땐 부족으로 떴었는데!)

     

    그리고 이제부터는 오메가3를 정말 잘 챙겨 먹어야죠! 두알씩 먹는 중 :) ~

    이미지 출처: 베이비빌리

     

    위에는 시기 별 먹어야할 영양제라는데 참고하세요~

    이제 20주부터는 칼슘을 먹어야 한다고 하고,

    마그네슘도 부족하면 안 좋다고 해서 몇 가지 더 추가할 거 같은데요!

     

    이건 저도 곧 의사 선생님하고 상담한 뒤에 다시 포스팅 업데이트하려고요. :)

     

    임신하신 분들 모두 파이팅입니다!

     

    여러분도 영양제 정보는 꼭 의사와 상담하면서 하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