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 국제 AI 엑스포 코리아 박람회 후기
    위대한 일상 2024. 5. 5. 14:41
    반응형

    얼마 전 코엑스에서 5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국제 AI 엑스포 코리아에 다녀왔습니다~

     

    관은 생각보다 꽤 작았어요~ 코엑스 D홀!

    기업들도 그렇게 많진 않아서 좀 아쉬웠네요~

     

    페르소나 AI 부스가 꽤 큰데, 여긴 AICC를 중점 소개하고 있네요.

     

    간단히 낙서를 하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그림 그려주는 AI입니다.

     

    이렇게 토끼를 그리면

     

    이런 게 나오는데.. 근데 이건 페르소나 AI 아니더라도 쉽게 할 수 있는데 ㅎㅎ

     

    솔트룩스 부스도 꽤 컸습니다.

    다양한 AI 서비스 소개 중

     

    손비서 서비스를 선 보였더라고요.

     

    이제 기업들이 AI 에이전트를 출시하는데 신경을 많이 쓰는 기분...

    3년 이내에 웬만한 대기업들은 AI 비서를 자연스레 이용하게 될 듯합니다.

     

    마음 AI도 비서 서비스를 소개 중이예요~

    마음 AI 부스는 최근에 박람회 다니면서 처음 본 듯!

     

    기업에서 쉽게 문서 만들고

    질문에 답변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곳저곳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긴 한데 특별히 와닿는 곳은 없었어요.

    여기 daglo처럼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 딱 알아먹게 소개하고 있는 곳이 잘 없더라고요!

     

    법률 쪽도 AI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곳이죠!

    이곳도 상당히 발전하고 있다고 알고 있는데

    법률 관련 부스는 여기 밖에 못 봐서 좀 아쉬웠네요~

     

    앞으로 굉장히 기대되는 분야입니다.

     

    셀바스 AI 부스도 있어서 반가웠습니다.

    음성 분야에 적극 노력하고 있는 회사죠.

     

    의료 쪽에 많이 집중하고 있네요~

     

    이 부스도 재미있었어요.

     

    챗GPT로 쓴 글인지 아닌지를 알아봐주는 서비스입니다. ㅋㅋㅋ

     

    로봇 시연해주는 부스도 있었어요! 여기가 정말 인기 많았네요~

     

    웹툰 관련 부스들도 꽤 보였습니다~ AI로 그림을 좀 더 쉽게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하고 있네요!

     

    업무 관련해 질문도 하고....

    LLM 기반의 AI가 진짜 대세이긴 한데, 다들 환각 현상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꽤 연구 중인 듯했어요.

    조만간 틀린 정보를 대답하는 확률이 더욱 많이 줄어들겠죠?

     

    이건 문서 내의 정보를 찾아주는 모양입니다. 

    업무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듯!! 

     

    AI 스피커인데 홀로그램 캐릭터가 들어가 있는 곳도 있더라고요~

     

    다양한 챗봇과 고객센터가 많이 소개되고 있었어요~

     

    이 서비스들 중에 과연 어떤 서비스가 살아남을지 궁금합니다. 

     

    대부분 오픈 AI의 챗GPT 기반으로 하는 곳들이 많이 보였고요

    라마 등 다른 LLM 기반을 쓰는 곳들도 있었고

    채팅을 통해 정보를 찾는 서비스가 많았는데...

     

    이후에 소라 서비스가 일반 대중에게 공개되고 나면 그 이후에는 영상 관련 서비스들이 더 생겨나지 않을까 기대되기도 하네요.

     

    인공지능 분야는 발전 속도가 진짜 매우 빠르고 예측 불허한 것 같아요.

     

    과연 다음 박람회 때는 또 어떤 서비스들이 주류가 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