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인사동 맛집] 수제비와 해물파전, 동동주 - 인사동 항아리 수제비
    일상 속 축복/호련의 멋집맛집 2014. 7. 26. 17:43
    반응형

    요즘처럼 비가 자주 오는 날씨엔 생각나는 음식. 해물파전과 동동주! 그리고 국물 시원한 수제비. ( ㅠ.ㅠ) 오늘도 아침부터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 만큼 맛있는 해물파전과 수제비 맛집을 포스팅해봅니다. 인사동에 있는 인사동 항아리 수제비집인데요. 얼마 전에 소개한 명신당 필방에서 추천해준 집이에요. ^^ 근처에 해물파전 맛있게 하는 집 있느냐고 물어봤거든요. 위치도 명신당필방과 아주 가까워서 다녀오기 쉬웠습니다.



    일단 앉자마자 동동주부터 주문..ㅋㅋ 



    맛있는 동동주 ^.^



    그리고 바삭한 해물파전!



    파전이 굉장히 바삭해요. 두께도 좀 있는 편인데도.. ㅎㅎ 맛있어요. 가격은 9천원 정도였던 듯. 



    그리고 필방에서 추천해준 수제비. 이건 맑은 수제비로 굴 수제비입니다. 이게 3인분인데 양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 -.-)b



    엄청난 양에 한 번 감탄~



    그리고 진한 국물 맛과 굴의 풍미에 한 번 더 감탄.. ㅠㅠ 으아... 이거 정말 제 입맛에 딱이었어요. 싱싱하고 오동통한 굴맛이 가득하고 짭조로롬한 게... 원래 수제비는 잘 즐겨 먹지 않았던 터라 전혀 기대 안했었거든요. 이 집에서 수제비 먹고 난 후로 수제비~ 수제비~하고 수제비 타령을 했다죠. 수제비는 1인분에 6천원이에요. 맑은 수제비, 들깨수제비, 얼큰이수제비가 있어요.



    이건 다른 날 가서 먹은 들깨수제비입니다. ^^ 맛있어서 다음 번에 인사동 갔을 때도 또 이 집을 찾았거든요. 2인분인데도 양이 꽤 많아서 세명이서 해물파전 하나, 수제비 2인분 주문했는데 남겼어요.



    들깨수제비도 굉장히 맛있어요. ㅠㅠ 이런 국물은 처음 맛 봤는데 들깨맛이 구수하고 적당히 느끼한 게 꼭 크림소스 같기도 하고... 완전 맛있어서 배를 두드리면서 먹었죠. 다만 들깨수제비는 굴이 안 들어 있어요. ㅋㅋㅋ 굴 생각나서 수제비를 또 먹으러 간 거였는데 없어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그래도 맛있답니다. 다음에 또 가면 맑은수제비와 들깨수제비 중에 뭘 고를지 고민 좀 할 것 같아요. 얼큰이수제비도 어떨지 궁금하긴 하네요. +_+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서빙하는 사람이 조금 불친절했어요. 그런데 맛있다보니 그래도 가게 되더라고요. 조만간 다시 인사동 가면 또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인사동 항아리 수제비 / 서울특별시 종로구 관훈동 29-2 / 02-735-5481



    * 이 포스팅은 어떠한 협찬이나 댓가를 받지 않았습니다.^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