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람노래 이야기
    일상 속 축복/소설 2008. 12. 24. 00:27
    반응형

     

    오늘도 그를 만났다.

    평범한 외모에 짧고 검은머리. 흰 남방을 단정히 입고 남색 면바지에 회색 더플 코트를 입고 있는..

    여하튼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이었다.


    그런데 그 사람을 내가 기억하는 이유.

    책 때문이다.

    '바람 노래의 비밀'

    지극히 평범해서 옆을 스쳐지나간다 해도 관심 없었을 사람.

    그 사람이 그 책을 읽고 있다는 것을 보았을 때

    그때에서야 나는 그 사람의 존재를 인식하게 됐다.

    M. J라는 이니셜의 작가가 쓴 20권의 장편소설.


    한때 내가 무척 좋아하던 그 책.

    하루종일 그 책을 읽으면서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화도 내며

    때때로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한 책.

    내 삶을 많이 바꾸어 버린 그 소설을 그 사람이 읽고 있었다.

    '아마 저 사람이 저 책을 읽는 것을 보지 못했다면 나는 영영 저 사람의 존재를 몰랐을 거야.'

    나는 나지막하게 혼잣말을 했는지, 속으로 이야기한 건지도 모르게 중얼거렸다.


    삼일 전 처음으로 그가 1권을 읽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었는데 아직도 표지는 보아하니 1권 그대로이다.

    나는 삼일 전부터 그를 관찰하기 시작했다.

    신기하게도 학교를 갈 때나 집에 갈 때나 그 사람을 삼일 동안 모두 다 보았다.

    그러니까 여섯 번을 만난 셈이다.

     

    '우연인가?'

    나는 시큰둥하다는 식의 표정을 하고서 그 사람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내 자리는 전철 문 바로 옆이었다. 왼팔을 난간에 올린 채 턱을 괴고 앉아 있었다.

    그 사람은 반대편 오른쪽 끝줄에 앉아 책을 보고 있다. 무척 평온해 보이는 얼굴...


    "이번 역은 노원, 노원 역입니다....."

    안내 방송이 나오고 사람들이 터진 모래주머니에서 모래가 흘러나오듯 와르륵 들어온다. 그 사람의 모습이 점점 가려진다.


    "바람 노래의 비밀...."

    스르르 잠이 들어버렸다.


     

    "나는 노을이 좋아"

    소녀는 말했다.

    "누가 하늘이 푸르다고 말했지?, 저것 봐. 저렇게 빨간 걸~!!"

    소녀는 벌떡 일어나더니 양 팔을 위 아래로 휘휘 저었다. 언덕에서 본 노을 속에 소녀의 분홍 치마가 나풀거렸다.

     

    " 이렇게 훨훨 날아서 노을 속으로 들어갔으면.."

    소녀는 뒷말을 흘리며 온 몸에 힘이 빠진 듯 팔을 축 늘어트렸다.

    아마 그런 팔짓으로 하늘을 날 수 있다면 독수리가 우울증에 걸려버렸을 거라고 딜칸은 생각했다.

    "노을이 되고 싶어?"

    와삭

    딜칸은 사과를 먹으며 말했다.

    "노을이 되면 너는 두 번 다시 노을을 볼 수 없을 거야."


    소녀는 뒤를 돌아 딜칸을 바라보았다.

    무슨 말이라도 할 듯 소녀의 입이 우물거렸다.

    "내가..노을이 되면..."


    소녀는 말을 끝내지 못하고 우물거린다. 자신의 옷자락을 꽉 쥔다.

    노을에 비친 분홍 옷자락이 한층 더 붉어 보인다.


    딜칸은 먹던 사과를 던져버렸다.

    데구루루....

    석양을 비추는 언덕 아래로 먹다 만 빨간 사과가 구른다.


    " 가자 쟌. 이제 해가 질 거야"

    딜칸은 일어나면서 옷에 묻은 지푸라기를 털며 말했다.

    " 내일 또 올게 "

    시무룩해하던 쟌이라고 불린 소녀는 그제야 살며시 미소를 지었다..

    " 으응.."


    두 소년 소녀는 손을 잡고 언덕을 내려갔다.

    딜칸이 들으면 기절했겠지만 쟌은 이대로라면 언덕에 굴러 죽어도 좋겠다고 생각하던 참이었다.

    스르륵 땅거미가 지기 시작했다.


    < 바람 노래의 비밀> 1권 72쪽 M. j지음




     


    엄청 방대한 스케일을 가졌던 <바람노래 이야기>
    너무 큰 스케일에 작가가 압도당해버린 ㅇㅅㅇ~ㅋㅋㅋㅋ

    계속 현실세계이야기와 <바람노래의 비밀>책의 내용이 겹쳐서 나오는 스토리다.

    2002년 12월 26일 작


     

    반응형

    '일상 속 축복 > 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련의 소설] 낫을 든 할멈 2편  (8) 2009.05.23
    [호련의 소설] (가제) <낫을 든 할멈> 1편  (6) 2009.05.13
    [소설]미안해요  (0) 2008.12.24
    코발트 블루  (0) 2008.12.24
    빵으로 된 사람.  (0) 2008.12.24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