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결혼 예복 상담 꿀팁! 한남동 '포르멘테라' 방문 후기, 예복점 고르는 법
    일상 속 축복/결혼 준비 2024. 3. 14. 10:11
    반응형

    결혼 준비 과정 중 하나는 신랑을 위한 예복 맞추기!

    예복은 꼭 맞출 필요 없이 대여도 가능한데요~

     

    저희는 예신이 평소에 정장을 많이 입어서

    이번 기회에 맞춤으로 진행하게 되었어요!

     

    평소에 정장 입을 일이 진짜 없다면, 굳이 맞추지 않아도 될 거 같긴 합니다. 

    대여로도 충분히 옷을 준비할 수 있으니까요! 

     

    저희는 남자 예복 상담을 박람회를 통해 몇 군데 다녀보았고,

    두 군데는 가계약을 진행했는데요. (가계약은 계약금은 미리 넣되, 상담 후 계약금을 환불 받는 조건) 

    그런 다음에 다른 예복점도 또 상담을 해서 최종 결정을 했어요~

     

     

    박람회 상담 때 좋은 조건으로 가계약한 곳 하나가 바로 '포르멘테라'입니다.

     

    한남동에 있는 이곳은 매우 친절했어요~

    사장님이 직접 상담해주시고, 옷감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더라고요! 

    편안한 장소에서 긴 시간 상담 받을 수 있었는데, 저희가 첫 상담이라 이것 저것 많이 물어봤는데 잘 알려주시더라고요!

     

    여러가지 정장 스타일도 알려주시고

    옷감 종류 등도 하나하나 알 수 있었어요~

     

    보통 영국 원단과 이탈리아 원단 중에 많이 선택하는데요!

    두 원단 스타일이 많이 달라요. 

    영국 원단은 '킹스맨'에 나오는 그 슈트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빳빳하고 묵직한 느낌이죠. 내구성도 좋고요.

     

    이탈리아 원단은 딱...

    이탈리아 훈남들을 떠올리시면 될거에요 ㅎㅎ

    하늘하늘~ 얇은 느낌... 패셔너블한 키다리들에게 잘 어울리는 느낌~

     

    포르멘테라에서는 다른 예복점과 달리

    국내 원단과 미국 원단에 대해서도 잘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저희가 박람회에서 상담 받으면서 이런 저런 혜택을 많이 얻었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신부를 위한 셔츠 원피스도 하나 제작해주시는 것도 있었어요.

    이것도 다른 예복점엔 없는 포르멘테라만의 서비스! 

     

    저희는 이곳으로 계약할까 마음을 많이 두었었는데요.

    최종적인 결정은 다른 곳으로 하게 되었지만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아쉬웠던 곳이에요~

    저희의 요구사항을 아주 잘 들어주실 거 같았거든요! 

     

    다른 예복점에 비해 여긴 좀 규모는 작지만

    대신에 밀착 케어를 해주실 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혹시 예복 준비를 한다면 상담 받아보셔도 좋겠습니다. 

     

    예복점 고르는 꿀팁!

    이건 제가 실제 계약해보면서 느낀 예복점 계약하는 꿀팁입니다. 

     

    - 박람회를 통하거나 플래너 추천을 꼭 받아야할까?

     

    제 답변은 NO!입니다.

    저희는 박람회에서 두군데 혜택 괜찮은 곳으로 가계약도 했고,

    플래너에게 추천 받은 예복점을 가기도 했는데요.

     

    결국 최종적으로 예복점 고른 곳은 그냥 저희가 따로 추천 받아서 간 곳이었어요~

    따로 가도 박람회 때보다 더 혜택을 잘 받고 저렴하게 할 수 있더라고요. 

    오히려 저희한테는 플래너 없이 오셔서 그만큼 더 할인해드리는 거란 얘기도 들었습니다. 

     

    - 상담 받은 가격 그대로 계약해야 할까?

     

    이 답변도 NO!!!!입니다.

    저희는 예복 상담 받아보니 ㅎㅎ 예복점마다 스타일도 다르고 비용도 크기가 컸는데요.

    심지어 같은 업체에서 같은 원단으로 했는데...

    저희는 제 지인보다 훨씬 저렴하게 계약했더라고요.

     

    같은 업체더라도 계약 조건 등을 꼼꼼히 따지고 요구를 하면

    생각보다 많이 할인이 될 수 있어요~

     

    저희는 원래는 다른 예복점도 상담 예약을 해둔 상태였는데

    한곳에서 너무 혜택을 많이 줘서 그곳으로 결정을 하게 되었거든요.

     

    박람회 혜택보다 더 좋은 혜택 받고서, 더 저렴하게 계약할 수 있었습니다.

     

    - 여러 예복점에서 상담해보자

     

    막상 예복점들을 방문해보니, 예복점마다 스타일이나 규모다 고객 대하는 태도가 매우 달랐어요 ㅎㅎ

    마치 교복점 같은 곳도 있었고 ㅋㅋㅋ

    포르멘테라처럼 친절 그잡채인 곳도 있고

    규모가 꽤 큰 곳도 있고...

     

    만족스러운 상담을 하기 위해서는 상담원이 해주는 말 그대로 믿지 마시고

    여기저기 많이 다녀보신 뒤에 결정해보세요~

     

    어떤 스타일의 예복점이 나와 더 잘 맞는지 알 수 있게 되실 거에요!

     

    (물론 발품 팔기가 너무 힘들고 차라리 돈을 쓰겠다 싶은 분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ㅎㅎ!!)

     

     

    주변 친구들 보면 예복점에서 예복을 맞췄는데, 맘에 들게 잘 안 나와서

    정작 결혼할 땐 그 예복을 안 입었다는 사람도 있었고

    결혼식 날 외에는 못 입었다는 사람도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처음엔 맞춤 예복에는 시큰둥하기도 했었는데요.

    업체 상담을 많이 받고, 우리 요구 조건을 잘 들어주는 곳으로 하면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얼마나 고객에게 많이 신경써주는지 살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