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 운영하는
D캠프에서는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D.MENTOR라는 강연을 연다. 가끔씩 강연을 들으러 가는데 이번엔 '회계' 관련 강연이 있었다. 바로
'쫄지말고 회계하자'라는 재치있는 주제의 강연으로 직장인 라이프스타일 연구소 대표 윤정용이 강연자로 나섰다.
예전부터 '회계' 관련하여 책도 읽어보고 강연도 몇 번 들어봤지만, 재무재표나 손익계산서 같은 내용은 아무리 배워도 알쏭달쏭했다. 그리고 주변에서 회계에 대해 잘 몰라도 세무사 통하면 괜찮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했고, 워낙 '숫자'에 약한 사람이다 보니 자신 없는 분야가 바로 회계였다.
강연을 들으면서 사업하는 사람이 회계를 몰라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배웠다. 그리고 자칫 어렵고 지루할 수 있는 '회계'라는 주제를 굉장히 재치있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머릿 속에 쏙쏙 들어왔다. 청중들의 분위기도 좋았고 질문에 대해 다들 열심히 대답했다. 중간 중간 윤정용 대표의 재치있는 발표자료를 보면서 그야말로 빵 터지기도 했다.
재미있게 강연을 듣다보니 그렇게 낯설고 딱딱한 회계가 조금은 가깝게 느껴졌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강연 후반에는 사업보고서가 조금씩 읽혀지기도 했다.
나도 사업하면서 어떻게 매출은 늘리면서 비용은 더욱 줄일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다. 좋은 강연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