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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사례 동영상, 하이네켄 편일상 속 축복/호련의 추천 2010. 3. 21. 22:38반응형
업무상 소셜 마케팅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하이네켄의 소셜마케팅 사례 동영상입니다.
아래 사례는 소셜 마케팅을 잘 사용한 예라고 생각되어 소개합니다.
남자들에게 가장 성스러운 시간이지만,
점차 여러가지 이유들로 인하여 줄어드는 '축구관람'시간을 위해 깜짝 쇼를 준비했죠.
이 동영상이 감동적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클래식 공연을 보러 온 관객들이 그토록 열광하며 박수를 치는 이유는,
보고 싶었던 축구경기를 볼 수 있어서이기 때문만은 아닐 것입니다.
상사에게 싫다고 말 못하죠?
여자친구에게도 싫다고 못하고요.
그들이 감동한 진짜 이유는,
자신의 정말로 원하는 것을 알아 주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원했지만 어쩔 수 없이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그들의 마음을 헤어려주었다는 생각이 들겠죠?
어떻게 이 중요한 축구 경기를 안 볼 생각을 했나요!!
그 이후 클래식 공연은 '챔피언스리그 주제곡'을 연주하며 감동을 극대화합니다.
저는 이 동영상을 보면서 남자친구와 함께 온 '클래식을 좋아하는' 여성의 입장을 생각해봤습니다.
자신이 보고 싶었던 클래식 공연이 갑자기 축구경기로 바뀌어서 깜짝 놀랐을 사람의 입장 말이죠.
그 중에는 축구를 싫어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수 있잖아요?
과연 그들이 클래식 공연을 보지 못하고 축구경기를 보게 되어서 속이 상했을까요?
오히려 이 기회를 통해 남자친구가 얼마나 축구경기를 보고 싶어 했는지, 그에게 '축구경기'가 얼마나 큰 행복감을 주는지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거예요. 또한 그렇게 축구경기를 보고 싶어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자친구가 원하는 공연을 선택했다는 것에 큰 애정을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 클래식 공연은 따분하고 지루한 것이고 축구경기만 재미있고 성스러운 것(?^^)이라고 말하는 거냐면,
그렇지 않습니다. 클래식 공연이 '챔피언스리그 주제곡'을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벅찬 감동을 맛봤던 사람들에게는
그 동안 가져왔던 '클래식 = 따분'이라는 인식에서
'클래식 = 감동' 이라는 새로운 공식이 추가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식 음악이 축구경기 주제곡으로 바뀌면서 느낀 행복감 덕분에 말이죠.
저는 이 동영상을 보고나서 축구를 무척 좋아하는 분에게 DM으로 동영상 링크를 보내드렸는데요.
그 분 말씀이 자신이 만약 그 자리에 있었다면 평생 잊지못할 행복을 느꼈을 것 같다고 하시더군요.
왜 하필이면 하이네켄이 '축구경기'를 선택했을까요? '스포츠경기'를 관람할 때는 으례 맥주를 마시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비롯해서 동영상을 본 사람들은 앞으로 축구경기를 볼 때마다,
혹은 축구경기를 못볼 때마다 (^^) 하이네켄을 생각하게 될테니까요.
하이네켄의 색을 사용한 자막 배경
동영상 초반에는 축구와 함께 하이네켄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나오고,
자막 배경도 하이네켄의 색깔인 초록색을 사용했죠.
축구장의 초록 잔디밭조차 하이네켄의 색깔을 연상시킬 정도입니다.
꽤 주도면밀하죠?
좋은 기획인 것 같습니다. 저도 저런 마케팅을 하고 싶네요. ^_^) 씨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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