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콤 글래드웰의 강연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정신물리학자이자 미국의 마켓리서처인 하워드 모스코위츠(Howard Moskowitz)의 스파게티 소스를 예로 들어 다양성을 설명했네요!! ^^ 강의가 무척 재미있고 배울 점이 많아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한글 자막은 링크를 통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막은 안 따라오네요>_<)
이 동영상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렇습니다.
-자신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이해하지도, 정확히 설명하지 못할 때가 있다.
(마음은 혀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모른다)
-다양성을 포용하라 ( 수평적 구분horizontal segmentation의 인정)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한가지 관념에서 벗어나라
스파게티 소스와 머스타드를 예를 들어서 흡입력 있고 재미있게 17분 30초를 이끌었습니다.
그저 추상적으로 다양성과 행복의 관계를 설명했다면 관객들이 저렇게 웃지 않았겠죠.
"Dead tomato's sociaty"에서 빵 터졌어요. 죽은 토마토의 사회ㅎㅎ
게다가 시종일관 진지한 무척 진지한 태도를 지님에도
중간중간 언급하는 'chunky' 덩어리와 같은 단어를 말할 때마다 관객들이 웃음을 터트리는 모습이 참 좋았습니다.
멋진 강의예요.
말콤 글래드웰은 <티핑포인트>, <블링크> 등의 저서를 냈으며 세계 최고의 경영 사상가로 불리는 사람 중의 한 명입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선입견을 깨고 새로운 통찰력을 제시하기로 유명합니다. 그의 저서 중에 제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아웃라이어>랍니다. ^^ 적극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