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모처럼 후배들이랑 맛있는 저녁을 먹기로 해서 뭘 먹을까 하다 고른 메뉴는 바로 '조개구이'. 조개는 좋아하지만 구이는 구워 먹기가 좀 불편해서 자주 먹지는 않는데, 회사 근처에 '화가 조개구이'란 곳이 괜찮다고 하길래 다녀와 봤어요.
일 마치자마자 부리나케 갔더니 아직 손님은 많지 않더군요. 자리에 앉아 조개구이 '중'으로 주문했습니다. 맛있는 거 먹자길래 양식도 생각해보고, 사케를 파는 일본식 선술집도 찾아 보았는데 다들 입맛이 털털해서 이런 조개구이 집을 좋아하네요. 저도 이런 집이 마음도 편하고 좋아요. 반가워라! :D
연탄을 두개 올린 후 가장 먼저 올라온 것은 바로 홍합국.
그리고 생각했던 것과는 좀 다르게 웬 호일들이 잔뜩 올라왔어요. 읭?!
그리고 살아있는 전복 등장! 전복이 너무 빨리 움직이길래.. "전복이 춤춘다!"라며 동영상도 찍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잔인한 일이네요. (꺄아~ ) 예전에 하이트진로 블로그 비어투데이에도 춤추는 전복 영상을 소개했던 기억이 ( '_')a;; 여하튼 그 정도로 참 신선한 전복이었답니다. 전복은 살짝 구워 초장에 찍어 오독오독 먹었어요.
한쪽 구석에 구워지고 있는 새우도 제 마음을 설레게 하네요. ( +_+)
삶은 소라도 접시에 하나씩 올려 주십니다. 이곳 화가조개구이가 좋은 점이 일일이 다 조개도 구워 주시고 접시에 올려 주셔서 정말 편하게 먹기만 할 수 있어요. 조개구이는 굽기가 부담스러워서 잘 먹으러 가지 않았는데, 이런 집이라면 대환영이에요. (/^0^)/
호일 중 하나를 열어보니 통 오징어가 들어 있더군요.
그리고 다른 호일 속에는 조개가 입을 벌리고 있습니다.
테이블은 점점 풍성해지고, 연탄 불 덕분에 술자리는 더더욱 훈훈해졌어요.
고추가 들어 있어 새콤매콤한 키조개 양념구이가 상당히 인기였습니다.
이건 키조개 내장이라고 해요. 양념이 좀 더 새콤했는데, 이건 익히는 데도 약간 시간이 더 걸리더군요.
이어서 치즈를 올린 조개구이를 먹을 시간! 역시 직원 분이 조개 하나 하나 정성껏 구워 주십니다. 이 조개가 한 6개쯤 되었던 듯해요.
다 익은 조개는 접시에 올려 줍니다.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 있어 살짝 쫀득하고 고소한 맛이 나네요.
마지막 메뉴는 몇가지 중에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요. 작은 조개 여러개, 키조개, 새우 등에서 먹고 싶은 것 하나를 고르라고 합니다. 저희는 데리야끼 양념을 한 키조개로 선택했어요. 데리야끼 키조개에도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 있군요.
맛은 적당히 달달한 키조개 맛입니다. '조개구이' 중 메뉴는 여기로 모두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두둥! 이어서 주문한 해물라면에는 새우 두마리, 오징어가 가득, 조개도 꽤 들어 있네요. 살짝 끓여서 나오는데 면발이 굉장히 꼬들꼬들해요. 다 풀어진 라면이 먹기 싫다면 얼른 면부터 건져 먹어야 합니다. 국물도 상당히 매콤한데 무척 맛있더군요. 1인분에 5,000원인데 무척 맛있습니다.
결국 1인분 더 주문했어요. 조개구이는 잊어도 이 해물라면은 못 잊을 듯합니다. ( -_-)b 매콤하고 시원하니 소주 안주로도 좋군요.
화가조개구이에는 해물칼국수나 새우구이, 조개찜, 철판김치볶음밥 등 메뉴가 다양합니다. 다음에는 조개찜에 도전해 봐야겠어요. ^^ 라면까지 다 먹고 2차를 가려고 서둘러 일어났는데, 테이크아웃으로 아이스크림까지 주시더라고요. 더욱 만족스러웠어요. 다음에 또 가볼 생각입니다. :) ~
* 강남구 삼성동 쌍용플래티넘아파트에서 라마다호텔 방향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나옵니다. :D